티스토리 뷰

반응형

목록열기 : new.information1000.com

 

 

 

칭다오 맥주

칭다오 '오줌. 소변맥주' 파동 주인공 구금

중국에서  지난달 19일  칭다오 맥주 공장 직원이 맥주 원료에 소변. 오줌을 보는 영상이 공개되면서 세계적으로 큰 논란이 일으켰다. 이 영상은 중국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웨이보를 통해 급속도로 확산하며 전 세계에 알려졌다. 칭다오 맥주는 해당 영상 속 공장은 중국 내수용 제품만 생산하는 곳이라고 해명했지만, 소비자들의 불안은 쉽게 가라앉지 않았다.

 

이에 칭다오 맥주는 3일 해당 사건을 일으킨 노동자를 공안 당국에 구금했다고 밝혔다. 칭다오 맥주는 또한 성명을 통해 해당 사건은 우리의 원료 운송 관리에 허점을 드러냈다며 앞으로 "모든 원료 운송 차량은 직원들이 원료와 접촉할 수 없도록 봉인하고 내부 관리를 종합적으로 강화했다"라고 밝혔습니다.

 

칭다오 맥주원료에 소변영상 바로가기

소변영상
칭다오

칭다오 맥주 매출급감 및 전량 정밀검사

최근 '소변 맥주'로 논란이 되고 있는 가운데 칭다오 맥주는 수입 제품에 대한 정밀 검사를 실시하기 위해 한 노동자가 맥주 성분을 조사하는 비디오테이프가 공개돼 논란이 일고 있는 중국 양조장 칭다오 맥주는 모든 수입 제품에 대한 정밀 검사를 실시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칭다오 맥주는 사건이 지나간 산둥성의 경찰이 해당 성분을 봉쇄하고 제품에 사용되지 않도록 조치를 취했다고 밝혔습니다. 회사는 또한 모든 수입 제품이 무역용으로 출시되기 전에 정밀 검사를 의뢰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검사는 식품의약품안전청이 지정한 식품안전검사기관에서 실시할 예정입니다.

 

검사 결과는 나오는 대로 공개될 예정입니다. 칭다오 맥주의 광고는 이전에 회사가 이번 사건이 국내 제품만 생산하는 공장에서 발생했다고 말하면서 대회와 결별하려 했지만 일부 소비자들이 칭다오 맥주 수입 제품의 안전성에 대해 기업들을 표현하는 등 논란은 계속되고 있습니다.  2023년 상반기 한국에서 가장 많이 판매된 수입 맥주 브랜드였지만, 대회가 열린 이후 칭다오 맥주의 거래는 감소했습니다. 

 

칭다오 맥주는 이번 사건을 계기로 원료 관리와 작업장 감독을 대대적으로 개선해 소비자 신뢰를 회복해야 할 것으로 보인다. 모든 수입 제품에 대해 철저한 검사를 실시하기로 한 칭다오 맥주의 결정은 올바른 방향으로 나아가는 것이지만, 소비자의 신뢰를 회복하기에는 충분하지 않습니다.  한 전문가는  "칭다오 맥주는 이번 사건을 계기로 원료 관리와 작업장 감독에 대한 근본적인 개선이 필요하다"며 "구체적인 개선 방안을 소비자들에게 투명하게 공개하여 소비자 불안을 해소하기 위한 적극적인 소통과 홍보를 통해 신뢰를 회복해야 할 것 "이라고 말했다.

 

 

 

반응형